작성일
2024.12.24
작성자
김보연
조회수
1095

신한대학교 2024년 유학생의 밤 행사 성료

신한대, 2024유학생의 밤행사 성료!!!

<유학생 2천여명 유치를 통한 도약의 해>


신한대학교(총장 강성종)는 지난 1220일 은혜관 실내체육관에서 2024년 유학생의 밤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 행사는 2017년을 시작으로 신한대학교 전체 외국인 유학생들의 소속감을 강화하고 단합과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하여 매년 진행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신한대학교 강성종 총장, 이채락 부총장, 이대성 국제처장 등 대학 보직자들과 동양대학교 관계자 등 내·외빈들이 함께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 「2024년 유학생의 밤행사는 국가별 음식 경연대회 사전 행사 및 국가별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신한대학교 태권도학과 학생들의 축하 공연, 레크레이션, 장기자랑, 경품 추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신한대학교 강성종 총장은 축사에서 유학생의 밤 행사에 많은 유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행사를 즐기는 모습이 매우 감명 깊고, 더욱 더 선진적인 유학생 지원 체계를 발전시켜 글로벌 우수대학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오늘 유학생의 밤 축제는 유학생을 위한 행사로 준비된 공연을 즐겁게 관람하고, 마음껏 재능을 발산하고 누리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국가별 음식 경연대회에는 러시아·카자흐스탄, 몽골,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중국팀으로 참여하여 자국의 대표적인 음식들을 직접 요리하고 출품해 참석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으며, 장기자랑에서는 출중한 실력을 갖춘 21팀이 참석하여 노래, 댄스, 악기연주, 무술 등 다양한 영역에서 재능을 마음껏 발휘해 행사에 참행석한 500여명의 학생들을 열광시켰다.

 

신한대 이대성 국제처장은 지금까지 진행된 유학생의 밤 행사중 올해 규모가 가장 컸는데, 이는 국제화 역량에 대한 우리 신한대의 자신감을 드러낸 것이다. 그 간의 성과를 기반으로 앞으로 더 많은 유학생을 유치하고 본 행사도 양과 질적인 측면 모두 업그레이드 시켜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신한대는 2022년부터 교육부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 인증기관 연속 선정, 교육부 정부초청외국인장학생(GKS) 수학대학 선정, 한국어능력시험(TOPIK) 시행 기관, 24개국 170개 대학과 협력 체결 등 국제화 역량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고 있으며, 중국, 몽골, 베트남, 우즈베키스탄, 러시아 등 약 2천여명에 가까운 외국인 유학생들이 석·박사과정 및 학부, 어학연수생으로 재학 중이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